나는 몸신이다 몸신 최영한 관절염 무릎통증 재활

2019. 10. 24. 02:40통증관리

안녕하세요 나는 몸신이다 몸신 최영한입니다!

오늘은 10월 22일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몸신 최영한의 

100세까지 쓰는 무릎만들기에서 실시한 관절염 무릎통증 재활

근신경운동재활에 대해 방송내용을 토대로 설명을 드려보려고 합니다!

 

 

 

 

 

 

나는 몸신이다 몸신 최영한의 무릎통증을 해결하는 근신경운동재활은 아래 영상을 보시면 도움이 되십니다

 

 

 

 

 

나는 몸신이다 몸신 최영한편에서 저는 댄싱머신이라 불리었던

터보의 김정남씨 무릎에 기름칠을 해드리고 왔는데요...ㅎㅎㅎ

방송이라 좀 재미있게 표현을 했습니다^^

김정남씨가 처음에 계단을 올라갔다 내려오실때는 왼쪽 무릎을 딛기가 무척 힘들어 보이셨습니다!

몸신 주치의 이신 라기항 주치의님께서는 김정남씨가 관절염 초기증상이라하셨는데

김정남씨는 춤을 너무 많이 열심히 추시기만 하시고 몸관리를 잘 못하시다보니

무릎에 반복적인 손상이 쌓이면서 

현재 불편한 무릎상태를 보이고 계셨습니다....

저와 동갑이신데 벌써부터 무릎이 불편하셔서 마음이 안좋았지만

방송을 통해 해결해 드리고 왔습니다...ㅎ

 

 

 

 

 

 

나는 몸신이다에서 몸신인 저 최영한이 김정남씨에게 무릎에 대한

근신경운동재활을 해드리고난 후

아주 자연스럽고 편안하게 계단을 걸어내려오는 모습입니다

신기하면서도 얼떨떨한 모습이시네요....

사실 많은 분들이 몸신 최영한의 근신경운동재활을 받아보시고 나면

이런 반응이십니다^^

 

 

 

 

 

 

무릎의 불편함이 없어지니 날아다니듯 춤을 추고 싶으신 거 같습니다...ㅎ

무릎의 불편함이 없어지고 편해지신 모습을 보니 저도 기분이 좋았습니다

항상 회원분들에게 재활수업을 하고 난 후 편안해 하시는 모습을 보며 저도 기뻐한답니다^^

 

 

 

 

 

 

나는 몸신이다에서 몸신 최영한이 실시한 근신경운동재활 모습입니다

제가 실시하는 근신경운동재활은 그냥 보기에는 지긋이 누르면서 크게 뭐 하는게 없는 것 처럼 보이실수 있습니다!

맞습니다^^

저는 그저 몸이 불편하신 분의 몸에서 셀프보호시스템이 작동되도록 신호를 보내는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그치만 그런 신호를 잘 보내어 스스로 몸의 문제를 해결하도록 하는 

아주 적절한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과 노하우는 수천번의 재활수업의 경험에 의해 제몸에 배여 있는 것이라

그냥 글 몇자로 설명드리기에는 좀 부족함도 있네요...

 

 

 

 

 

 

저의 손, 팔뚝,  팔꿈치는 아주 예민하고 감각적이라

불편한 분들의 몸에 근신경운동재활을 위해 압박을 하는데 최적화가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대상자의 신경과의 교감이 아주 정교하게 이어진다고 해야 할까요?....

여하튼 저는 손, 팔뚝, 팔꿈치로 대상자의 불편함과 그 불편함의 해결됨을 느끼면서

재활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나는 몸신이다 몸신 최영한이 실시하는 근신경운동재활은

대상사에게 조금의 국소통증을 유발하는 신경학적반응을 유도한답니다

이것에 대해서는 나는 몸신이다 몸신 주치의께서 좀이따 설명을 드립니다

 

 

 

 

 

 

계속해서 고관절과 무릎을 연결하는 대퇴직근을 압박하여

뇌에 신호를 보내어 문제를 해결해 볼것입니다...

여기에서 대퇴직근은 고관절에서 무릎의 슬개골까지 이어진 다리의 전면부 근육으로

대퇴직근이 짧아지고 굳어지게 되면 무릎의 불편함과 관절염의 원인이 됩니다

 

 

 

 

 

 

늘 하는 자세라 방송이지만 안정스럽게 실시를 하였고 김정남씨도 좋은 효과를 보셨습니다

 

 

 

 

 

 

무릎의 불편함은 꼭 무릎의 문제만은 아닙니다

무릎과 무릎주변의 관절, 근육, 인대 등 여러가지 요소가 원인이 됩니다

따라서 고관절, 대퇴근막장근, 장경인대, 대둔근, 천골근주변, 대퇴직근을 풀어드리고

가장 불편해 하시는 무릎주변의 불편한 요소인 결절을 풀어드리고 있습니다

 

 

 

 

 

 

여기에서 무릎주변의 결절이란!

근육이 긴장하면 혈액순환이 안되면서 발생하는 덩어리를 말하는데

이러한 결절이 더 많아지고 커지면서 무릎뿐만 아니라 우리몸 전체를 불편하고 답답하고 통증을 오게 합니다

 

 

 

 

 

 

몸신 주치의께서 몸신 최영한이 근신경운동재활을 통해 김정남씨에게 약간의 국소통증을 느끼게 하는

이유를 설명드리고 있습니다

참을수 있는 정도의 자극이 주어지면....ㅎ

 

 

 

 

 

 

뇌에서 치료학 위한 신호를 보낸다!!  

와우~ 몸시 주치의님! 정말 똑똑하십니다~

말씀도 똑부러지게 잘 하시더니 나는 몸신이다 몸신 최영한이 실시하는 근신경운동재활에 대한

이해와 정리가 딱! 되어 계셨습니다~

사실 의사선생님들께서는 수술과 치료는 잘 하시지만 이러한 이해가 부족하신 분들도 많으신데

몸신 주치의이신 라기항 주치의님은 공부도 많이 하시고 지식과 정보도 풍부하셨습니다!

 

 

 

 

 

 

저도 몸신 주치의이신 라기항 주치의님의 병원에 방문한적이 있었는데

환자들에게 정말 열정적으로 설명을 드리며 진료하시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라기항 주치의님.... 화이팅!

 

아래 라기항 주치의님이 설명드리는 것 처럼

나는 몸신이다 몸신 최영한이 실시하는 근신경운동재활은

불편하고 답답하고 통증이 있는 부위에 허혈성압박을 통해 자극을 주는데

감각신경을 통해 중추신경 - 뇌로 신호를 전달하는 신경학적 반응을 통해

우리몸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하는 

부작용이 없는 아주 안전하고 효과 엄청난 재활의 방법입니다

이러한 근신경운동재활은 신경생리학을 기초로 두고 있습니다....

 

 

 

 

 

 

나는 몸신이다이 몸시 최영한은 물리치료사, 한의사, 트레이너들을 대상으로

근신경운동재활 세미나도 실시하였습니다

여러 물리치료사님들께서 놀라시며 세미나를 경청하시고 실습을 하셨던 기억이 있습니다

 

 

 

 

 

 

또한 저는 국가에서 발급하는 체육지도자 자격인 생활체육지도자들에게

올해 약 3개월간 전국의 1,300명을 대상으로 직무교육에서 근신경운동재활을 강의 하였구요...

 

 

 

 

 

 

실기 강의에서는 생활체육지도가들께서 너무 많은 관심을 보이셔서

쉬는 시간에 쉬지도 않고 강의를 이어가며

몸이 불편했던 생활체육지도자들을 한분한분 봐드렸었습니다

이번 나는 몸신이다 100세까지 쓰는 무릎만들기 편에 출연한

저 몸신 최영한은 수많은 질환의 대상자들에게 재활수업을 하고 있습니다

 

병원, 한의원, 도수치료 등 무엇을 해봐도 해결이 안되고

X레이와 CT, MRI를 찍어봐도 특별한 것이 없다고 하는데 계속해서 불편한 몸....

원인을 알수 없는 지속적인 우리몸의 통증...   머리끝에서 발끝까지....

사실... 이 모든것이 우리몸 순환의 문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나는 몸신이다 촬영중에 몸신 최영한이 

우리몸의 불편함과 통증이 어떠한 특별하고 다른 문제가 아니라 순환의 문제라고 했을때

전문가 패널분들이 많이 공감하셨습니다

우리몸의 불편함과 통증이 왜그런지 원인을 알수가 없을때

혈액과 림프, 신경의 흐름이 좋아지면 편안해지는 것을 느끼실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몸은 우리몸 스스로 적절한 자극을 주어 뇌에서 느끼도록 하면

각종 대식세포와 호르몬, 신경전달물질 등이 잘 분비되어

우리몸을 새롭고 편안하게... 그리고 조직을 재생시키고 항염증반응을 일으키며

불편함을 해소합니다

몸이 불편하신 많은 분들이 이러한 우리몸 스스로 우리몸을 해결하는 방법을 통해 

삶의 질이 올라가셨으면 좋겠습니다....

 

몸이 불편하신 분들의 삶의 질을 올려드리기 위해

몸신 최영한은 앞으로도 열심히 많은 분들을 봐드리고

많은 지도자들에게 교육하고 포스팅과 유튜브 영상(헤이맨운동)등으로 꾸준히 정보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방송에 출연하는 즐거운 추억과 저와 운동재활을 알릴수 있도록 기회를 주신 

채널A 나는 몸신이다 제작진, 출연진, 패널분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특히 열정가득하고 따뜻하게 대해주신 작가분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